일본의 3대 기온마쓰리 축제

기온마쓰리 축제라고 하면 교토의 여름을 대표하는 야사카 신사의 제례 행사입니다.
액막이가 그 시작으로 1000년 이상의 역사가 있으며, 매년 7월에 한 달 동안 화려하게 장식한 수많은 축제용 수레의 행렬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개최됩니다. 일본의 3대 축제 중 하나로도 유명합니다.
 
교토를 본거지로 하여 전국에 기온 신앙의 신사가 늘어나면서 각지에서 기온 축제가 성행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교토, 후쿠오카 하카타, 후쿠시마 아이즈가 3대 기온마쓰리 축제로 유명합니다.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는 1t이라는 무게의 축제용 수레가 거리 곳곳을 용맹스럽게 질주하는 박진감 넘치는 축제입니다. 축제의 마지막 날에는 수레 7대가 5km 거리의 도착 지점까지 새벽 거리를 달립니다. 매년 약 300만 명의 관광객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이곳을 방문합니다.


아이즈타지마 기온 축제에서는 귀여운 어린이 가부키 전통극과 전통 혼례복을 입고 신부 모습으로 단장하고 걷는 나나호카이 행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축제는 교토의 축제와 마찬가지로 국가지정 중요 무형민속문화재로도 등재되어 있으며, 하카타의 축제처럼 8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전국의 다양한 본 그룹 시설을 거점으로 일본의 여름 축제를 만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호텔 그레이서리 교토 산조
For details, visit: http://kyoto.gracery.com/kr/

■ 캐널시티 후쿠오카 워싱턴 호텔
For details, visit: http://fukuoka.washington-hotels.jp/kr/

■ 아이즈와카마츠 워싱턴호텔 (후쿠시마)
For details, visit: http://aizuwakamatsu.washington-hotels.jp/kr/

■ 지역별 시설 (후지타 관광 그룹)
For details, visit: https://fujita-kanko.com/ko/properties/

  • Home
  • 일본의 3대 기온마쓰리 축제